블로그 이미지
steadyoung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0. 5. 17. 01:40 흥미만만/마음의 양식

서울도서전에 다녀왔다. 코엑스 나들이 고고.

금요일날 다녀왔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베르나르 베르베르씨 사인회를 구경하고 왔다.

근데 말이 사인회고, 한시간 좀 안되는 시간 동안 자기 하고 싶은 얘기 다 하고 질문받고 그랬다-_-;
에너지 넘치는 아저씨일세.
소설을 그렇게 그득하게 써놓고 아직도 할 말이 그렇게 많아...

근데 아저씨가 넘 유쾌해서, 열살 열한살로 추정되는 어린이분의 재기넘치는 질문도 그렇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폰카로 찍어보았다. 이럴 때 디카가 아쉽다.


근데 이렇게 사람이 많이 올줄은 몰랐다.

베르베르 아저씨의 인기 완전 쩔었다...



프랑스어를 진득하게 들어본 건 처음인데, 친구가 할 때는 징그러워서 입을 어서 닫으라고 호령했지만
베르베르 아저씨의 프랑스어는 무척이나 귀여웠다.
글고 옆에서 통역하시는 분 너무 멋졌어요... 멀리서 바라보는 통역가란 정말 멋진 직업인 것 같다.
나도 역시 통대나 갈까봐...하는 생각을 십초 정도 했다.



베르베르 아저씨가 온 이유는 올해의 주빈국이 프랑스이기 때문에!
원래대로라면 오늘 나와 함께 구경했어야 할, 프랑스어 가능한 친구가 못왔기 땜시...
쓸쓸하게 둘러볼 뿐이었다 흑흑.


작년 주빈국인 일본이었고, 덕분에 서울 국제 도서전을 준비하느라 주최한 협회에서 3개월 정도 일을 했었다.
팀장 덕택에 기분 더럽게 끝났던 모 영화제에 비하면
좋은 경험에, 좋은 사람들에 정말 너무도 기분 쌍콤했던 날들이었다.
(물론 너무 피곤해서 눈 밑이 거북이처럼 갈라졌던 걸 빼고는 ㅡ_ㅡ;;;)

가서 언니들을 보고, 과장님 보고 그러니깐 참 좋았다. 우헤헤.
언니들 덕분에 베르베르 사인회를 가까이서 지켜보면서 (헤헤헤) 그렇게 앉아있자니
작년에 사인회네 대담회네 진행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벌써 일년이란 말을 아찔하게 실감하고 돌아왔다.

같은 공간에서 같은 축제를 보내지만, 시간만 일년이 싸악 흘렀다. 
그간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막 수다를 떨면서
대학 졸업 후 바로 시작했던 도서전 일을 필두로, 많은 일들이 있었고, 경험했는데
도서전을 홀로 배회하고 있자니 시간'만' 흐른 것 같아서 뭔가 이상했다.

언젠가 다시금 다른 형태로 도서전과 연관이 되었으면 좋겠다.
베르베르가 부러웠으니 작가로라면 너무 꿈이 큰가.
아니면 그림 그리는 친구가 북아트 같은 거 시작해서 부스를 내서 그걸 도와준다던가...ㅋㅋㅋ
아님 일본 주빈국 한 번 더해! ㅋㅋㅋ

 해가 거듭될수록 발전하는 도서전이 되길 바라며.

수고하셨습니다!!! 
posted by steadyoung